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의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 진행

by @$@#$@#$@#$ 2024. 1. 1.

경기도의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이 2023년 이후에 상당히 변경되었습니다.

2023년 상반기에 시행된 새로운 정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은 이전과 달리 이제는 '경기도 청소년 교통지원포털'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라면 아래의 바로가기 사진을 클릭하여 2023년 9월 1일(금)부터 10월 15일(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은 10:00부터 18:00까지 가능합니다.

 

 

이 혜택을 받을 자격이 있는 대상은 1999년 1월 2일부터 2010년 6월 30일까지 생일인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입니다.

지원되는 교통비는 교통카드, 지역화폐, 그리고 증명서(금융증명서, 공동증명서, 간편증명서)로 제공되며, 이 중에서 자동 응용 프로그램 서비스는 2023년부터 중단되었습니다. 따라서 다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지원 신청 후에는 회원가입 → 교통카드 등록 및 지역화폐 등록 → 보조금 신청 → 보조금 지급으로 진행되어 신청 완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신청.

경기도 청소년 교통지원 신청 완료 확인 방법

마이페이지 → 마이홈 → 완성된 스탬프 4개 확인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지원 신청 완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마이페이지 → 마이홈으로 이동한 후 완성된 스탬프 4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올해부터는 후향적인 지원이 없어졌습니다. 2022년까지는 하반기 신청 시 연 12만원 한도 내에서 소급 지원이 이루어졌지만, 이제는 그러한 혜택이 없습니다.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의 지원 한도는 6만 원씩으로 총 12만 원입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은 재정 한도 내에서 이루어지며, 재정 소진 시 보조금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변화로 인해 복지가 한발 물러선 느낌이 드실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총 한도 12만 원을 놓치지 말고 꼭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